• Home
  • 통인의 소식
  • 새소식
통인익스프레스 “좋은 집 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확인하는 것이 중요” 2020-10-08 220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가을 이사철이 한창이다. 이에 매스컴에서 방영된 집 구하기 체크리스트, 이사 관련 콘텐츠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부동산 전문가 박종복을 초빙해 설명한 ‘좋은 집 구하기 체
크리스트 콘텐츠’에 따르면 중개인에게 부탁해 사전에 집주인은 나가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집주인에 대한 실례라는 생각으로 집에 대한 좋지 못한 이야기가 나오지 못하는 것을 막는 조치다.

또한 집의 공실 이유도 중요하다. 집의 단점으로 인한 공실 상태를 간파하기 위해서이며, 관리실에 공실 기간을 물어보고 3개월 이상이면 일단 문제가 있다고 가정해봐도 좋다고 한다.

집 내부 사항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싱크대, 배수관 문제는 물을 가득 받아 놓고 내려보라고 지적한다. 그냥 틀어 놓기만 하면 물이 얼마나 잘 빠지는지 느낌을 못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보일러에 대해서는 특히 여름철에 집을 구할 시 보일러가 제대로 작동되는지를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한다고 밝혔으며, 일조량에 따라 난방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일조량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짚었다. 

아울러 낮에는 한적하고 밝아서 잘 못 느꼈던 문제가 밤에 드러날 수 있으므로 밤에 방문하여, 밝기와 소음을 측정해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한다. 특히 거주하려는 건물 밑에 고깃집이나 호프집이 있다면 냄새가 올라오는지에 대한 체크도 잊지 말 것을 권한다.

마지막으로 좋은 집 구하기 체크리스트에는 좋은 이사업체를 선정하는 것 역시 포함된다. 이삿짐 파손을 막고, 입주 비용을 합리적으로 만들어 결과적으로 좋은 집을 싸게 구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중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사업체 통인익스프레스는 남다른 포장 노하우와 더불어 업계 최고의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통인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논케미컬, 99.9%의 살균력을 지닌 자사의 살균소독 서비스를 올해 연말까지 이사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명의 기자 techwri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654


다음글 통인익스프레스, 가을 이사철 ‘바이러스 예방 살균소독 서비스, 친환경세제’ 무료
이전글 가정방역도 종합적으로, 통인의 소독과 탈취 서비스
Loading...